TEACHING RESOURCES         LESSON PLANS         SHOPPING MALL
   
최근 계절 기후와 전혀 다른 날씨의 배경에는 ‘지구 온난화’라는 큰 생태학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다소 어려울 수도 있는 주제이나, ‘지구 온난화’에 관련된 내용을 수업
하시면서 어려운 과학용어를 익히는 것 보다는 그 단어가 어떤 현상들을 나타내는지에
대해서 필요하다면 좀 더 다른 매체들을 추가하셔서 설명해주세요. 또 학생들과 많은
이야기들을 (저학년들의 경우에는 필히 한국어로) 나눠 보는 것도 좋습니다.
Development
1. 201004_01.jpg 시트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계속되고 있는 이상 기후 현상 사진 4가지를 살펴 보면서 각각의 현상 들이 어떤 기후현상인지 그 특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눠본다. (Melting glacier, drought, flood, storm)
2. 위에서 기본적으로 나눈 이야기들이 ‘Global Warming(지구 온난화)’란 현상 때문에 생긴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배운 단어들을 201004_02.jpg 시트의 아랫부분에서 연습하여 익혀 본 후, 시트의 질문들을 같이 풀어본다.
3. 플래시 카드(201004_cards.jpg)로 단어들을 익혀 보고서 201004_03.jpg 시트의 단어들을 한번씩 써 보도록 한다.
4. greenhouse effect 차트를 게시하고 지구 온난화를 가속시키는 주 요인인 ‘greenhouse effect(온실효과)’에 대하여 간략하게 배우도록 한다.
5. 201004_04.jpg 시트의 아래 부분 질문들에 대하여 배운 내용들을 정리하며 풀어보도록 한다.
 
크래프트 만들기 (Earth Day Banner)
1. 지구의 날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한 뒤에 그날을 홍보하는
지구의 날 배너를 만들기로 한다. 준비된 크래프트 시트들을 나눠주고, 색칠하거나 꾸미도록 한다.
2. 세모와 가운데의 지구본 모양을 잘라서 미리 준비한 리본 이나, 굵은 실에 붙여서 미니 배너를 완성한다.
 
회사소개   협력업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문의   광고문의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리틀램스쿨   TEL.070-7491-4880   FAX.02-6442-7907   경기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 77 203호 
통신판매업 2011-서울양천-00577호  대표:길소연   사업자등록 : 117-13-82222     계좌:기업은행 (예금주:길소연),053-079750-0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