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CHING RESOURCES         LESSON PLANS         SHOPPING MALL
   

모두들 여름휴가 계획과 방학 동안에 하고 싶은 일들을 생각하느라 바쁠 것 같네요. ^^
이번 메일에서는 여름 하면 생각나는 시원한 바다를 주제로, 바다에서 사는 생물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배워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단순한 물고기에서부터 시작해서 포유류인 고래, 또 연체동물인 오징어 등의 다양한 어군으로 구성하였으니, 시원한 바다와 함께 시원하고 재미있는 수업시간 되세요!

- Subject : Biology > Sea Animals
고학년(Higher Grade)
1) 먼저 플래시 카드로 각 바다 생물들의 생김새와 이름에 관하여 따라 읽고 배우도록 합니다.
  저학년에서는 다루지 않는 2가지 생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nautilus”와 “lionfish”입니다.
2) 그리고 각 바다 생물들의 간단한 정보 카드들을 차례로 읽어 보면서 각 생물들의 주요 특징들에 관하여 이야기 해 보세요.
  수준에 따라서 미리 이러한 바다 생물들에 관한 지식을 학생들이 많이 알고 있는 경우에는, 오히려 카드에 없는 정보를 써 넣
  어서 보완해 보는 활동을 해 보셔도 좋습니다.
3) 바다 생물들에 관해서 익히고 나면, 두 개의 카드를 가지고, 미니 골든벨 퀴즈대회(혹은 5고개 퀴즈)를 해 보도록 합니다.
4) 워크시트로 1번에서 3번까지 익힌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합니다.
5) 위에서 배운 내용들을 가지고 mini sea animal pictionary를 만들어 보세요
- 시트6의 바다동물들을 가위로 오려냅니다.
- 시트7에서 가운데 실선에 칼집을 낸 후, 가로로 반을 접어서 아래 사진처럼 가운데로 모와접으세요.
- 오려둔 바다동물들을 각 페이지에 하나씩 붙이고, 이름과 정보를 적어서 나만의 Pictionary를 만듭니다.
 
저학년(Lower Grade)
1) 먼저 플래시 카드로 각 바다 생물들의 생김새와 이름에 관하여 따라 읽고 배우도록 합니다.
2) 어느 정도 플래시 카드를 익히고 나면, 이름카드와 그림 카드를 가지고 “Matching Game” 을 해 보세요.
   카드를 모두 뒤집어 놓고 한 사람씩 차례를 얻어서 카드 2장씩을 뒤집어 보아서 그림과 이름의 짝이 맞는 경우에는 그 카드들
   을 가져갑니다. 제일 카드를 많이 가져간 사람이 승리! ^^
3) 너무 어린 친구들의 경우에는 카드들을 뒤집어 놓지 말고, 그냥 보이도록 펼쳐 놓고 하셔도 됩니다.
4) 그런 후에 워크시트로 배운 내용들을 정리 해 보도록 합니다. (간단한 숙제로도 사용하셔도 됩니다.)

5) 나만의 미니 수족관을 만들어 보세요.
- 시트6과 7을 가위로 오립니다.
- 수족관 아래 배경에 수족관 위 배경을 붙입니다. (윗쪽만 붙입니다.)
- 위의 붙인 배경을 펼쳐서, 덮개 안쪽의 구멍 뚫린 부분에 파란색 셀로판지를 대고 붙입니다.
- 수족관 아래 배경 부분에 산호와 바다생물들을 적당히 배열하여 붙여줍니다.
  (바다생물은 각각 네임태그에 이름을 적어서 이름과 함께 붙여줍니다.)
- 수족관 덮개를 덮어서 아래 부분을 고정하면 완성

 
회사소개   협력업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문의   광고문의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리틀램스쿨   TEL.070-7491-4880   FAX.02-6442-7907   경기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 77 203호 
통신판매업 2011-서울양천-00577호  대표:길소연   사업자등록 : 117-13-82222     계좌:기업은행 (예금주:길소연),053-079750-0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