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CHING RESOURCES         LESSON PLANS         SHOPPING MALL
 
스토리 어드벤처스는 쓰기를 위해 보다 친근한 접근이 필요한 친구들이 사용하면 좋은 코너입니다.
쓰기를 위해 태어났지만 처음부터 쓱쓱 써내려가는 친구들은 없는 법!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그림속에 빠져들게 한 후 그림의 장면을 자기말로 표현하고 또 그것을 글로 옮기도록 지도해주세요.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쓰기를 엉뚱하고 복잡한, 재미있는 그림들을 통해 자유로운 상상력을 길러주고
또 참여하고 싶은 동기를 유발시켜줍니다. 또한 동일한 그림으로 난이도를 점차적으로 확장함으로 어휘력이
쌓여진 상태에서 쓰기 학습이 진행되므로 학습에 자신감을 길러주지요. 특별히 미국의 초등학교 친구들이
직접 문제를 내고 플래시덕이 감수해서 아이들의 관심과 눈높이에 맞춘 즐거운 학습이 될꺼예요!
 
: 쓰기>말하기>읽기>듣기
: 영어학습경력 2년이상의 7세~8세이상 (기존 코스북의, 2권 이상의 학습단계)
(각 단계를 순차적으로 활용하시거나 혹은 연령과 실력에 따라 부분적으로 기존수업에 틈틈히 활용해보세요.)
 
가장 낮은 단계로 말하기와 쓰기의 첫 시작을 하는 때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1) 부분그림을 보고 전체 그림 안의 어느 부분인지 찾아 네모를 그려보는 활동
  어디 있지? 여기 ○○이 있네? 그럼 어떤 부분일까? 등을 묻고 답하다보면 아이들의 언어능력도 쑥쑥 향상됩니다.
  2) 그림을 보고 아는 단어를 모두 꺼내 써보는 활동
  아는 단어들을 모두 써보도록 해보세요. 말할 수만 있다면 살짝 철자를 가르쳐 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몇 개의 단어를 찾았는지 세어보고 오늘의 일등도 뽑아주세요!
  3) 그림을 보고 5가지 질문에 대답하는 활동
  질문을 읽어주시거나 친구들이 읽고 그림 속에서 답을 찾아 손으로 짚거나, 네, 아니오 등의 짧은 대답, 혹은 단어, 간단한 문장 등으로 대답하도록 해주세요. 서로 새로운 문제를 내고 맞추는 수업도 진행해보세요. 더욱 적극적인 수업이 됩니다.
첫 단계를 지나면서 어느 정도 어휘가 쌓여져 있는 상태이지요?
빈칸 7개를 채우며 전 단계에서 익힌 어휘를 가지고 조금 더 쓰기로 확장시켜가는 단계입니다.
1) 문장을 읽고 주어진 알맞은 단어를 찾아 쓰기
  먼저 주어진 단어를 읽고 그 뜻을 말해보고 또 그림에서도 찾아보게 해주세요.
그런 후 문장을 읽고 알맞은 단어를 찾아 써 넣도록 지도해주세요.
  2) 주어진 어구를 이용해 그림을 자신의 글로 표현해보기
  이미 위 활동에서 읽고 그림을 표현해본 것을 토대로 짧은 문장을 만들도록 지도해주세요.
또 자기만의 문장 1개를 완성하도록 하면 자신감 충천!
1,2단계를 통해 같은 그림과 상황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지요? 이미 들은 문장도 많고 표현해본 문장도 많아졌습니다.
이제는 직접 써볼 차례이지요!
1) 그림 속의 아는 단어 쓰기
  1단계에서 써 본 단어 보다는 좀더 많은 단어들을 쓸 수 있게 됩니다.
처음보다는 좀더 확장된 단어들을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2) 자유롭게 그림 표현하기
  이제는 그림을 보고 자기가 직접 자기 글로 표현하도록 지도해주세요!
 
제휴 :           
회사소개   협력업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문의   광고문의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리틀램스쿨   TEL. 070-7491-4880   FAX. 02-6442-7907   경기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 77 203호 
통신판매업 2011-서울양천-00577호  대표:길소연   사업자등록 : 117-13-82222     계좌:기업은행 (예금주:길소연), 053-079750-0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