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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몰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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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리틀램스쿨(이하 '회사'라 함)의 플래시덕( www.flashduck.co.kr )에서 제공하는 교육 정보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사” 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영업장을 말합니다.
  • 2.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회원", "학교", "학원", "기관 회원” 등을 의미합니다.
  • 3. 회원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 또는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ID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 4. 아이디(ID)는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회원의 선택으로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콘텐츠(Contents)는 플래시덕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수자료 또는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는 회원이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는 아이디와 동일해서는 안됩니다.
    7. 해지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를 의미합니다.
    8. 운영자(관리자)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9. 전자우편(Email)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의미합니다.
  • 10. 회원의 게시물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1.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 서비스 이용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30일 전에 공시하고 변경토록 하며,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 팝업 등을 통해 고지해야 합니다.
제 4조 약관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신청
  •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개인, 또는 단체)는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기타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2. 이용신청 시 회사는 이용신청서와는 별도로 필요한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할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가입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②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③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④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⑤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 ⑥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⑦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 ⑧ 본 약관 제 24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 ⑨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 ⑩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ID, 비밀번호, 주소 등) 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 ⑪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의무
  •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플래시덕에서 제공하는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 체결은 개인 혹은 단체회원 모두 가능하며, 1인당 하나의 아이디만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 신청의 유보 및 거절
  •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유료 신청한 회원의 이용요금이 미납되었을 경우
    • ③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 ②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제출하였을 경우
    • ③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약속을 해칠 목적으로 가입하였을 경우
    • ④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 1. 아이디는 본인실명으로 1인당 1개만을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제 3자와 공유 혹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아이디 유출에 의해서 발생하는 과실 또는 제 3자가 부정사용해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중대한 과실로 유출이 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유료회원의 아이디를 근거로 이용요금의 청구 및 회원관리의 제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제 12조 서비스 종류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료 열람 및 학습자료이용
    2. 게시판 사용
    3. 각종 광고 및 이벤트
    4. 각종 제휴 서비스
제 13조 서비스 종류
  • 서비스의 이용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 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등은 예외로 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내용 변경
1. 플래시덕이 제공하는 동영상 서비스는 스트리밍 기반의 플래시, html 모듈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좋은 기술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나 관련된 기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 오류 수정 외에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이에 관한 내용을 회사가 사전, 사후 공지를 통해 알리도록 합니다.
제 16조 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 회사는 회원 서비스 이용을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3. 제 24 조(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배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제 1 항의 경우, 당해 사항을 사전에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인 공지를 하거나 전체공지를 통해 통보해야 합니다.
제 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 1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성의 악화 및 기타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 해야 할 경우
    5. 사업의 철수나 중지의 경우 회원이 올린 자료에 있어 사전 고지를 통해 이전 하도록 촉구할 수 있으며, 공지된 기한이 지난 이후에는 사업자 임의대로 자료를 처분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
1. 회사는 서비스가 안정적,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다만 약관의 정한 예외의 사항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시설을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최선의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토록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아야 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 3자에게 개별적으로 회원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는 제외토록 합니다.
5. 사업의 인수, 매각, 양도 등의 경우는 모든 권리와 의무가 중단됩니다.
6. 회사는 유료회원의 자료 요청 시, 이에 대해 최선의 응대를 행하나 의무로써 규정되진 않습니다.
제 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다만,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는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22조 회원의 의무
  • 1.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해 통계를 작성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각종 정보를 게재하여 회원에게 전달, 혹은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 1. 회원은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관계법령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서비스 및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규정된 절차를 통한 사용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승인된 경우라도 회원의 상업적인 목적에 의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공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2차 저작물 등에 사용해서는 안되며 타인에게 무단으로 제공해서도 안됩니다.
    4. 회원은 개인 정보 및 기 제출한 이용신청 내용에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미 제출 혹은 늦은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를 저지르는 행위
    •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④ 미풍양속 및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 ⑤ 해킹이나 기타 부적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침해하는 행위, 컴퓨터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유포시키는 행위
    • ⑥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성 정보나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⑦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 6. 회원은 이용요금의 납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의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발생하는 문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7. 회원은 회사가 제공한 아이디, 비밀번호, 인증키 등을 철저히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공개, 유포, 배포해서는 안됩니다.
제 24조 서비스의 요금
  • 1. 회사는 회원이 제 24조(회원의 의무)에 언급된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권고에도 불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승인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제한 기간은 회사 내부의 방침으로 정하도록 합니다.
제 25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이용요금을 납입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요금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되며, 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한 상세 내역은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하고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등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정책에 따릅니다.
제 26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 1.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여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지 못하여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의 환불요청이 아래 각 호에 해당 될 경우에는 회사는 환불을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금액을 결제하고 활용 시트를 프린트 한 경우
    • ② 이용자의 컴퓨터 및 시설의 문제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 ③ 남은 기간에 대한 부분 환불을 원하는 경우
    • ④ 이용고객이 요금 결제 후 특별한 사유 없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제 27조 회원정보활용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전송권, 2차 저작권 등은 모두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전시, 공연, 출판, 방송, 배포, 2차 저작행위, 기타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무단으로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가진 자료를 본 약관이 정한 사용범위 이외의 범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사전 승인 또는 협의가 필요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상의 게재권 만을 갖습니다.

제 28조 회원 게시물
  •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배포한 자료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혹은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제 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 ③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의 게시물
    • ④ 범죄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의 게시물
    • ⑤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⑥ 게시판 성격에 위배되는 게시물 혹은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 ⑦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29조 손해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0조 면책과 배상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자료, 정보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회원이 게재한 자료로 인해 손해 및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제 1항과 같이 발생하는 손해 및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자료를 게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승인이나 동의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하는 물품거래 및 상행위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이 본 약관이 규정하는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에게 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 31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 2.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발생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에서 해결토록 합니다.
제 32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19년 3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쇼핑몰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리틀램스쿨(전자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플래시덕몰(이하 "쇼핑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리틀램스쿨과 이용자의 권리 ·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쇼핑몰" 이란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쇼핑몰"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약관적용 외 준칙
1.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
2. "쇼핑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이용신청
  • 1.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쇼핑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②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④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의무
  • 1. "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계약의 성립
  •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비밀번호,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E-MAIL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 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 10조 이용 신청의 유보 및 거절
  • 1. "쇼핑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③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기타결제방법
제 12조 서비스 종류
  •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종류
  •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내용 변경
1.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한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쇼핑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제 15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 1. "쇼핑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① 희망ID(회원의 경우)
    • ②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③ 이름
    • ④ 별명
    • ⑤ E-MAIL
    • ⑥ 주소
    • ⑦ 전화번호
    • ⑧ 휴대폰번호
    • ⑨ 메일링서비스
    • ⑩ SMS 수신여부
    2. "쇼핑몰"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쇼핑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쇼핑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6조 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 1.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쇼핑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6조 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6조 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 1. 상위 "쇼핑몰"과 하위 "쇼핑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쇼핑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쇼핑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쇼핑몰"은 피연결 "쇼핑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쇼핑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 1.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쇼핑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6조 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6조 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 1.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쇼핑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16조 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 본 약관은 2019년 3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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